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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이슈

패닉과 가능성: 2023년에 근로자들이 AI에 대해 배운 것

by 스머프# 2023. 12.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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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등한 수준으로 예고되고 비난받는 인공 지능은 이미 우리가 지금 일하는 방식과 미래에 어떻게 할 것인지를 변화시켰습니다.

OpenAI가 챗봇인 ChatGPT를 출시한 지 1년이 조금 넘었지만 이 기술은 이미 대부분의 근로자에게 가장 먼저 떠오르는 기술입니다. 많은 경우, 이는 일상의 일부가 되었습니다.

AI는 추상적인 아이디어라는 느낌에서 워크플로를 간소화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생성할 수 있는 친숙한 도구로 변했습니다. 그러나 모든 사람이 이 기술을 환영하는 것은 아니며, 대신 자신의 경력 자체에 위협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올해 정의된 밀고 당기기입니다.

2023년 가장 큰 AI 작업 공간 트렌드는 기술이 우리가 알고 있는 업무 방식을 어떻게 변화시켰는지 보여줍니다. 또한 기술이 빛의 속도로 계속 발전함에 따라 AI가 2024년을 어떻게 형성할 것인지 엿볼 수 있습니다.

근로자는 이미 AI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많은 직원들이 일상 업무에서 시간을 절약해 주는 관리 작업, 특히 기초적인 글쓰기와 기본적인 아이디어 구상을 위해 AI를 사용하는 데 익숙해졌습니다. 이는 AI가 직원들이 창의적이고 보다 정교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잠재력을 보여주는 지식 작업 직위의 경우 특히 그렇습니다. (일부 근로자는 우선 해당 일자리를 얻기 위해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는 데 기술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더 많은 근로자가 AI를 활용함에 따라 일부 고용주는 직장에서 기술 사용을 억제하는 방식으로 대응하고 있습니다. 미국 매사추세츠에 있는 MIT 슬론 경영대학원(MIT Sloan School of Management)의 글로벌 경제 및 관리 그룹 책임자인 사이먼 존슨(Simon Johnson)은 잠재적인 오용이나 데이터 유출을 우려하는 조직에서 ChatGPT와 같은 도구에 대한 액세스를 암묵적으로 억제하거나 완전히 금지하는 것이 포함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생산성 향상이나 동료의 지원을 위해 도구에 크게 의존하게 된 일부 직원은 액세스 권한을 유지하기 위해 백채널(  backchannel to retain access)을 사용해야 했습니다. 소셜 미디어 커뮤니티에서는 직장에서 비밀리에 기술에 접근하는 방법에 대한 팁도 제공했습니다.

AI 응용



AI는 일부 사무직을 목표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쉽게 자동화되는 역할에서 AI가 인간을 대체할 가능성이 가장 높다고 생각했습니다. 고객 서비스 챗봇과 식료품 배달 로봇이 이미 바쁘게 일하고 있다고 생각해 보세요.

그러나 작년에 발전함에 따라 한때 "안전"하다고 간주되었던 더 복잡한 지식 작업 역할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은 분명합니다 . 일부 창의적인 일자리는 이미 위협받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Midjourney 및 Stable Diffusion과 같은 텍스트-이미지 생성 AI 프로그램은 눈부신 일러스트레이션과 사실적인 렌더링을 순간적으로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고도로 숙련된 상업 예술 팀에게만 가능한 작업입니다.

데이터는 근로자의 우려에 타당성이 있음을 보여줍니다. Goldman Sachs의 2023년 3월 보고서에서는 콘텐츠 생성이 가능한 AI가  현재 인간이 수행하는 모든 작업의 ​​4분의 1을 수행할 수 있다고 추정했습니다. 이는 유럽과 미국 전역에서 3억 개의 일자리 손실에 해당합니다.

"이제 이것은 다른 사람의 문제가 아닙니다. 이는 중산층에 확고히 자리 잡은 사무직 직장인의 문제입니다."라고 워싱턴에 있는 미국 경제 싱크탱크 조직인 브루킹스 연구소의 마크 무로 선임 연구원은 말합니다. DC. "우리는 이것이 어떻게 전개될지 정확히 모릅니다. 물리적 자동화는 훨씬 더 예측 가능했습니다. 이것은 예측하기 어렵습니다."

그러나 일부 직업은 대체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모든 두려움에도 불구하고   가까운 미래에 AI가 수행할 수 없는 역할과 작업이 많이 있습니다. 특히 감성 지능, 고정관념에서 벗어난 사고와 같은 소프트 스킬을 요구하는 직업의 경우에는 더욱 그렇습니다. 

로봇의 법칙: 인공 지능이 모든 것을 변화시키는 방법의 저자인 마틴 포드(Martin Ford)는 새로운 비즈니스 전략을 수립하는 업무를 맡은 근로자가 자동화로부터 상대적으로 안전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그는 또한 간호사, 비즈니스 컨설턴트 등 정교한 대인 관계가 필요한 역할은 기계가 대체하기 어려울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그는 이러한 직업이 "사람에 대한 매우 깊은 이해"를 요구한다고 말합니다. AI가 실제로 관계를 구축하는 방식으로 상호 작용할 수 있는 능력을 갖기까지는 오랜 시간이 걸릴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전기 기술자, 배관공, 용접공과 같이 디지털 작업 환경보다 훨씬 이전의 직업은 "자동화하기 가장 어려운 작업"에 속한다고 Ford는 말합니다. 이러한 직업은 언어 기반 작업에 덜 의존하며 일반적으로 기계가 현재 흉내낼 수 없는 예측할 수 없는 환경에서 더 큰 문제 해결 능력, 이동성 및 손재주를 요구합니다.

전문가들은 의사처럼 아직 AI 대체에 취약하지 않은 인간의 손길이 필요한 직업이 있다고 말합니다. (Credit: Alamy)


AI 와도 협력할 예정 

AI가 점점 더 보편화되면서 일부 전문가들은 이 기술이 실제로 인간의 재능을 대체하기보다는 오히려 강화할 가능성이 더 높다고 믿습니다. 미국 버팔로대학교 노동경제학과 조앤 송 맥러플린(Joanne Song McLaughlin) 부교수는 의학적 진단을 예로 듭니다. 예를 들어, 로봇이 암을 감지할 수 있지만 대부분의 환자는 이 소식을 알리기 위해 자격을 갖춘 의료 전문가를 선호합니다.

작업자들은 이미  ChatGPT를 개인 비서로 활용하여 이메일 초안을 작성하고 일정을 계획하며 비용과 일정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보다 광범위하게, 전문가들은 이미 AI를 사용하여 의사 결정의 편견을 제거하고 있습니다. 일부 대기업에서는 이미  데이터 기반 채용을 사용하여  후보자의 자질을 테스트하고 행동 통찰력을 통해 올바른 공석을 찾아내고 있습니다.

AI는 일부 일자리를 없애지만 새로운 일자리도 창출할 것입니다 . 예를 들어 데이터 엔지니어, 거버넌스 전문가 및 다양한 "교육" 역할이 있습니다. 

많은 두려움과 불확실성과 함께 낙관주의도 있습니다.

AI는 오늘날의 기술일 수 있지만 인력을 혼란에 빠뜨리는 최초의 기술은 아닙니다. 기술은 기계 자동화의 증가부터 사무용 컴퓨터 및 무선 인터넷에 이르기까지 수십 년 동안 기하급수적으로 발전했습니다. 

미국 오스틴에 본사를 둔 PwC의 글로벌 AI 및 혁신 기술 리더인 Scott Likens는 "기술 발전을 통해 업무 프로세스를 자동화하거나 합리화할 수 있는 잠재력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올바른 기술 세트를 갖춘 개인은 이러한 발전과 함께 발전할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전문가들은 AI의 위협을 걱정하기보다는 도구로 생각하는 것이 더 유용하다고 조언합니다. 최고의 전술은? Likens는 기술에 적응하고 배우고 기술에 의지한다고 말합니다. "교육과 훈련은 직원들이 AI에 대해 배우고 AI가 자신의 특정 역할에 대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배우고 새로운 기술을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핵심입니다. 직원들은 AI를 피하는 대신 수용하고 교육할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알렉스 크리스티안 2023.1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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